[Blockchain] ICO에 참여할 것인가?[Blockchain] ICO에 참여할 것인가?

Posted at 2018. 8. 2. 15:53 | Posted in Blockchain
반응형



■ 초기 코인 공개(ICO)에 참여할 것인가?




ICO(Initial Coin Offering : ICO)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데이터 형태의 가상화폐(코인)를 만든 사람들이 가상화폐 발행 및 사용에 대한 규약(프로토콜)을 포함한 백서를 발간해 가상화폐의 전부 또는 일부를 투자자들에게 판매하여 자금을 확보하는 것을 말한다. ICO를 하면 업체는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가상화폐를 받고, 투자자에게 자신들의 가상화폐를 지급한다. ICO에 성공하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한다. 그러나 ICO에 성공했다고 해서 모두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업체는 ICO를 통해 조달한 가상화폐를 현금화해 사업 자금으로 쓰고, 투자자는 새 가상화폐의 시세가 오르면 수익을 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7년 09월 29일부터 ICO가 금지되었다 신중하지 못한 결정이었다는 비판이 많다. 이후 우리나레서 ICO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은 해외 ICO에 참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만큼 외화가 유출되는 것이다.

만약 우리나라에서 ICO가 다시 허용된다면 기업들이 가상화폐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이끌고, 국내 ICO 참여자를 늘려 외화 유출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해외 참여자들까지 유입돼 외화가 유입되는 효과가 생길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 활성화를 통해 미래 먹거리 마련을 위해 정부가 나서서 ICO를 허용하고 ICO에 대한 정부 검증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 그러나 ICO에 대한 각국 정부의 규제 및 관리가 시작되지 않은 현재로서는,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거래자가 부담해야 하므로 ICO를 자제해야 한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