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erTool] SSH, 터미널 접속시 유용한 Mobaxterm - FREE[DeveloperTool] SSH, 터미널 접속시 유용한 Mobaxterm - FREE

Posted at 2019. 3. 22. 12:23 | Posted in Developer Tool
반응형




다운로드 : https://mobaxterm.mobatek.net/download.html

버전 : Home Edition(FREE)

버전 : Professional Edition($69)




■ Putty, Xsheell의 확실한 대체제 Mobaxterm




처음 터미널(Terminal) 접속에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PUTTY였다.


그치만 PuttyVI를 편집하고 장시간접속시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잦았기에


넘어갔던 것이 넷사랑의 Xshell 이었고, 한때 유용히 잘 사용하였었다.


그렇지만 Xshell은 유료 프로그램이기에 사용하는것에 제약이 있다가 알게된 것이.


Mobaxterm이었다.







Mobaxterm은 기존적으로 Xshell이 지원하는 기능은 다 가지고 있기에,


웹 개발을 하는 필자의 업무에서 불편함 전혀 없이 잘 사용중이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Home Edition을 사용중인데.


몇가지 제약이 있지만, 서버 개발자가 아닌 웹 개발자인 필자가 사용하기에 저 제약 조건에 다다랐던 적도 없었기에.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없었다.



정말 이런 부분이 문제가 되면 Professional Edition의 경우 $69를 주면 살 수 있지만...


왠지 이럴거면 한글을 지원하는 Xshell을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 싶지만...


어쨌든 돈을 안쓰고 사용한다는 선에서는 Mobaxterm만한게 아직까지는 없는듯 하다.








Putty의 답답함에 짜증난 적이 많고, Xshell이 유료라서 좀 그렇다면.


Mobaxterm은 그런 웹 개발자들에게 확실한 해결책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